-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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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콘텐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기획, 실행에 필요한 유통망과 서비스에 관한 자료를 분석하고 효과적인 서비 스 방안을 수립, 퍼블리싱 후 지속적으로 서비를 향상시켜 게임콘텐츠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 능력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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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콘텐츠 유통분석 수준 : 5
- 정의
- 게임 콘텐츠 유통분석 이란 변화하고 다양한 게임유통 시장에 대응하기 위하여 게임이유통되는 구조와 기기, 유통결과에 대해 분석하여 게임유통에 필요한 분석보고서 작성 할 수 있는 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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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방향 설정하기
- 유통기기 선정하기
- 유통전략 수립하기
- 유통전략 검증하기
- 분석보고서 작성하기
- 지식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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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콘텐츠
- 분석데이터
- 유의미
- 유통구조
- 유통업체
- 유통전략
- 자료수집
- 추출
- 콘솔
- 통계표
- 통찰력
- 수행태도
-
- 계량적
- 긍정적
- 논리적
- 사교적
- 성실함
- 인간적
- 자율적
- 적극적
- 전략적
- 조직적
- 책임감
- 합리적
- 협동적
-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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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콘텐츠유통분석 관리자
- 관련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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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콘텐츠 경영관련학과
게임콘텐츠 서비스기획 수준 : 4
- 정의
- 게임 콘텐츠 서비스기획이란 콘텐츠를 유통망을 통하여 고객에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유통업체의 콘텐츠 제공방식, 서비스 일정, 운용방안, 서비스내용을 선정하고 기획하는 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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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조 기획하기
- 업체 선정하기
- 전략 기획하기
- 기획 보고서 작성하기
- 지식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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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산업
- 게임서비스
- 게임콘텐츠
- 서비스기획
- 시장
- 신사업
- 유통업체
- 유행
- 이용률
- 조사
- 콘텐츠
- 수행태도
-
- 계량적
- 관용적
- 기술적
- 논리적
- 사교적
- 성실함
- 실천적
- 인간적
- 자율적
- 적극적
- 전략적
- 조직적
- 책임감
- 합리적
- 협동적
- 효율적
-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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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기획 실무자
- 관련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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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콘텐츠 경영관련학과
게임콘텐츠 인증 수준 : 4
- 정의
- 게임 콘텐츠 인증이란 콘텐츠 상용화 준비 단계로, 유통?서비스 국가별 선행되어야하는 인증 등록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분석, 계획의 순서로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인증을 획득하고, 관리하는 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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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증절차 조사하기
- 인증계획 수립하기
- 인증 실시하기
- 인증과정 관리하기
- 사후관리 진행하기
- 지식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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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선책
- 게임콘텐츠
- 기술연구
- 산업분류
- 소프트웨어기술
- 인증
- 인증계획
- 인증절차
- 인증정보
- 인증획득
- 현상
- 수행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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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량적
- 계획적
- 규범적
- 기술적
- 논리적
- 성실함
- 실천적
- 인간적
- 자율적
- 적극적
- 전략적
- 조직적
- 합리적
-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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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콘텐츠 인증등록 실무자
- 관련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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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콘텐츠 경영 관련학과
게임콘텐츠 등록 수준 : 4
- 정의
- 게임 콘텐츠 등록이란 서비스 플랫폼이나 서비스대상 연령별 등급분류 절차를 분석하여 최종적으로 게임을 게임관리 기관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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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절차 조사하기
- 등록계획 수립하기
- 등록 실시하기
- 등록과정 관리하기
- 사후관리 진행하기
- 지식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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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증능력
- 게임콘텐츠
- 대응방안
- 동종업계
- 등급분류
- 등록절차
- 법령
- 사후관리
- 장애요인
- 절차확인
- 지체
- 수행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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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량적
- 계획적
- 규범적
- 기술적
- 논리적
- 인간적
- 자율적
- 적극적
- 전략적
- 조직적
- 합리적
- 효율적
-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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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콘텐츠 인증등록 실무자
- 관련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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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콘텐츠 경영 관련학과
게임콘텐츠 유통서비스 계약 수준 : 6
- 정의
- 게임 콘텐츠 유통서비스 계약이란 게임 콘텐츠를 유통업체에 제공하기 위하여 사업 내용을 제안하고, 계약서 작성, 계약체결 및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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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분석하기
- 계약 제안하기
- 유통서비스 계약하기
- 계약 관리하기
- 지식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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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산업
- 게임콘텐츠
- 계약내용
- 계약서
- 국내외
- 비즈니스
- 수익성분석
- 유통서비스
- 유통업체
- 이해노력
- 트렌드분석
- 수행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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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량적
- 관용적
- 기술적
- 논리적
- 독창적
- 성실함
- 인간적
- 자율적
- 조직적
- 책임감
- 협동적
- 관련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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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콘텐츠 경영 관련
게임콘텐츠 퍼블리싱 수준 : 6
- 정의
- 게임 콘텐츠 퍼블리싱이란 게임 콘텐츠 제공에 앞서 게임 실행에 필요한 절차인 서비스 품질검수, 일정조정, 마케팅계획 수립의 업무 수행을 통하여 퍼블리싱을 완료하는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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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퍼블리싱 검수하기
- 일정 수립하기
- 마케팅 실시하기
- 퍼블리싱 하기
- 지식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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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V
- 검수
- 검토회의
- 게임콘텐츠
- 무선전화
- 서비스
- 이용행태
- 제공업체
- 준비사항
- 통계표
- 퍼블리싱
- 수행태도
-
- 계량적
- 규범적
- 기술적
- 논리적
- 실천적
- 인간적
- 자율적
- 적극적
- 전략적
- 조직적
- 합리적
- 관련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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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콘텐츠 경영 관련학과
게임콘텐츠 운용 수준 : 3
- 정의
- 게임 콘텐츠 운용이란 서비스와 사후관리에 대한 방안을 수립하고 실시하는 과정으로분석, 수립, 관리, 유지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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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방안 조사하기
- 운영 수립하기
- 운영 관리하기
- 사후관리방안 실시하기
- 지식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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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관
- 게임콘텐츠
- 분석태도
- 사후관리
- 서비스
- 예측능력
- 운영결과
- 운영특성
- 웹사이트
- 자료수집
- 통찰력
- 수행태도
-
- 감성적
- 계량적
- 계획적
- 규범적
- 기술적
- 논리적
- 보수적
- 사교적
- 생산적
- 인간적
- 자율적
- 전략적
- 조직적
- 책임감
- 합리적
- 협동적
-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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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용실무자
- 관련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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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콘텐츠 경영 관련학과
게임콘텐츠 수익배분 수준 : 5
- 정의
- 게임 콘텐츠 수익배분이란 판매된 게임 콘텐츠에 대한 수익을 분배하는 과정으로 수익에 대해 수익모델분석, 정책수립, 수익분배를 실행하는 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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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익모델 분석하기
- 정책수립하기
- 수익배분 정산하기
- 지식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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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관
- 게임
- 게임콘텐츠
- 납부세액
- 분석태도
- 수익
- 수익배분
- 외국
- 주체
- 통계표
- 통찰력
- 수행태도
-
- 감성적
- 계량적
- 계획적
- 규범적
- 기술적
- 논리적
- 보수적
- 사교적
- 인간적
- 자율적
- 전략적
- 조직적
- 책임감
- 합리적
- 협동적
- 관련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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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콘텐츠유통분석 관리자
- 관련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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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콘텐츠 경영관련학과
게임콘텐츠 유통서비스결과평가 수준 : 7
- 정의
- 게임 콘텐츠 유통서비스결과 평가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게임 콘텐츠의 유통서비스,인증등록결과, 유통서비스계약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개선하는 능력이다.
- 직무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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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서비스결과 평가하기
- 인증등록결과 평가하기
- 유통서비스계약결과 평가하기
- 평가보고서 작성하기
- 지식 및 기술
-
- 게임콘텐츠
- 대안
- 데이터
- 데이터수집
- 서비스
- 서비스계약
- 선별능력
- 유의미
- 이용행태
- 적극활용
- 통계표
- 수행태도
-
- 계량적
- 규범적
- 기술적
- 논리적
- 독창적
- 실천적
- 인간적
- 자율적
- 적극적
- 전략적
- 조직적
- 합리적
- 효율적
- 관련자격증
-
- 게임 콘텐츠유통분석 관리자
- 관련전공
-
- 문화 콘텐츠 경영관련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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