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무개요
-
컴퓨터게임 등에 등장하는 각종 캐릭터와 배경, 아이템 등을 디자인한다.
- 수행직무
-
게임기획자와 게임시나리오작가가 구상한 내용을 참고로 캐릭터와 배경화면 등을 구상한다. 스케치 작업을 거쳐 색을 입힌다(컬러링 작업). 작업계획을 세운 후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캐릭터의 모습과 주요 움직임, 아이템, 배경화면을 구성하여 모니터에 그려 넣는다. 게임 제작이 완성된 후 캐릭터나 배경이 어색한 곳은 수정하고 보완한다. 게임 상에 보이는 메뉴, 창, 설정 창 등의 인터페이스(interface: 서로 다른 시스템을 연결해주는 부분)를 제작한다. 원화가가 그린 캐릭터나 배경을 3D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든다. 모델러가 만들어 놓은 입체물에 색감이나 질감을 입힌다. 반복되는 동작들을 정교화한다. 마법이나 기술 등 각종 효과를 제작한다.
- 부가직업정보
-
구분 내용 교육수준 12년 초과 ~ 14년 이하(전문대졸 정도) 숙련기간 2년 초과 ~ 4년 이하 작업강도 가벼운 작업 작업장소 실내 육체활동 - 손사용
- 시각
직무기능 - 자료 (종합)
- 사람 (말하기-신호)
- 사물 (제어조작)
관련직업 자격/면허 - 게임그래픽전문가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한국고용직업분류명 미디어 콘텐츠 디자이너 한국표준직업분류명 게임그래픽디자이너 한국표준산업분류명 [J582]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조사년도 2012
직업사전 데이터는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제공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워크넷 직업/진로 정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