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무개요
-
게임프로그램의 구조를 설계하고 게임프로그래밍을 수행한다.
- 수행직무
-
게임기획자,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게임음악가 등으로부터 넘겨받을 자료를 기반으로 게임프로그램의 구조를 설계한다.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툴인 게임엔진을 개발한다. 영상을 컴퓨터 모니터에 출력하는데 필요한 제반 함수들의 집단인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제작한다. 그래픽 특수효과를 제작한다. 키보드,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 제어 루틴을 제작한다. 그래픽 파일이나 사운드 파일이 정상적으로 게임 속에서 작동될 수 있도록 해 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게임을 테스트하여 에러를 수정하고 버그를 찾아낸다.
- 부가직업정보
-
구분 내용 교육수준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숙련기간 1년 초과 ~ 2년 이하 작업강도 가벼운 작업 작업장소 실내 직무기능 - 자료 (종합)
- 사람 (협의)
- 사물 (정밀작업)
관련직업 자격/면허 -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한국고용직업분류명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한국표준직업분류명 게임프로그래머 한국표준산업분류명 [J582]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조사년도 2014
직업사전 데이터는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제공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워크넷 직업/진로 정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