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무개요
-
캐릭터를 3차원으로 표현하는 모델링 작업을 한다.
- 수행직무
-
제작된 캐릭터와 배경·소품이 모델링 및 애니메이팅(캐릭터의 연기)에 문제가 없는지 검토한다. 문제가 있으면 캐릭터 디자이너, 콘셉디자이너에게 조언하여 애니메이션 제작 단계에서 다시 모델링하는 상황을 방지한다. 모델링 할 캐릭터의 얼굴 형태, 근육 구조, 대사에 따른 입모양, 표정, 동작의 특징 등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작업 방법과 기술을 구상한다.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 상에 모델링 할 소스를 불러들인다. 애니메이션 제작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nurbs, splines, radiosity, polygon count, x·y·z축, extrusion, boolean operation, 기타 다양한 도구 등)과 모델링 기법을 활용하여 모델링한다.
- 부가직업정보
-
구분 내용 교육수준 12년 초과 ~ 14년 이하(전문대졸 정도) 숙련기간 1년 초과 ~ 2년 이하 작업강도 가벼운 작업 작업장소 실내 육체활동 - 청각
- 손사용
- 언어력
- 시각
직무기능 - 자료 (비교)
- 사람 (관련없음)
- 사물 (정밀작업)
관련직업 한국고용직업분류명 만화가 및 만화영화 작가 한국표준직업분류명 애니메이션모델러 한국표준산업분류명 [J591]영화, 비디오물,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배급업 조사년도 2012
직업사전 데이터는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제공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워크넷 직업/진로 정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