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무개요
-
자금조달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주간사의 권리를 획득하고 기업상황에 맞는 회사채의 발행을 인수주선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 수행직무
-
정보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고객에 가치있는 정보(발행의향, 발행예정일, 재무상태, 경영상태 등)를 수집한다. 주간사 유치를 위해 고객과 교섭하고 당사를 통한 발행의 이점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설득하여 인수계약을 맺는다. 주간사권리를 획득하면 사채발행 절차 및 실행내용을 협의한다. 법령상의 사채발행적격기준표에 따라 발행회사의 안정성, 수익성, 성장성, 활동성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분석하고 만기, 이자율을 결정하며 채권에 대한 분석보고서를 작성한다. 발행회사가 유가증권신고서를 감독기관에 제출할 때 해당 유가증권분석보고서를 협회에 제출한다. 채권상장을 신청하고 청약을 받아 납입하고 발행실적을 보고한다.
- 부가직업정보
-
구분 내용 교육수준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숙련기간 2년 초과 ~ 4년 이하 작업강도 가벼운 작업 작업장소 실내 직무기능 - 자료 (분석)
- 사람 (협의)
- 사물 (단순작업)
한국고용직업분류명 증권 사무원 한국표준직업분류명 채권인수주선사무원 한국표준산업분류명 [K641]은행 및 저축기관 / [K661]금융 지원 서비스업 조사년도 2013
직업사전 데이터는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제공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워크넷 직업/진로 정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